카테고리 없음

[아이폰5] 아이폰5 디자인/스펙 알아보기

밀랍의성 2011. 8. 16. 19:01
 

 

아이폰5의 9월 출시설이 점점 구체화됨에 따라 아이폰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 소식에 정통한 국내 업계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애플이 출시한 후속모델은 아이폰5로 결정됐으며, 9월 중 미디어를 상대로한 행사도 고려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마 애플은 9월 중국에서 열리는 '맥월드 2011'행사에서 아이폰5를 발표할 것 같기도 한데요 그럼 매일 매일 엄청난 낚시뉴스를 쏟아내는 아이폰5에 대해 제가 아는 만큼 글을 써볼까 합니다.




 아이폰5 예상스펙


 

운영체제는 이미 beta버전이 나와 개발자들이 테스트하고 있듯이 iOS5가 탑재될 것이 확정적입니다.

 

 

CPU는 현재 아이패드2에 탑재되어있는 A5칩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구요 옆라인을 베젤로 적용해 액정의 크기가 조금더 커질거라 예상해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변하지 않지만 현재 아이폰4를 보면 옆라인이 남아있기에 그 부분을 액정으로 꽉차게 변화시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의 성능도 대폭 개선되었는데요 이부분은 이미 올해 초부터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플래시는 듀얼 발광다이오드(LED)를 장착하여 적목현상을 보완한다고 하네요.

 


 아이폰5 예상 디자인

최고의 관심사
 디자인..

역시 가장 기대되고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디자인일텐데요 애플 아이폰4가 그랬듯 디자인쪽에서는 엄청난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아이폰5 스티브잡스의 손에서 공개될때 비로소 알 수 있을텐데요 '큰 변화가 없다'와 '다 뜯어고쳤다'라는 루머로 인터넷을 극과 극의 의견대립 중입니다.

미국 애플 전문업체 맥루머가 '맥북 에어'처럼 역 물방울 형상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그와 또 BGR은 '차세대 아이폰 아이폰4의 단순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혁신적인 외관을 지닌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더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만약 위 이미지처럼 물방울 모양으로 디자인을 바꿨다면 그립감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아이폰4 아이폰3GS에 비해 그립감이 불편하다고 사람들이 많이 그러는데 저런식이면 아이폰4 보다도 더 불편하지 않을까요?

 



위 이미지는
 아이폰4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고 액정만 커진 아이폰5의 모형입니다. 이제는 이미 화이트가 출시되었고 액정만 더 커졌는데도 아이폰4보단 훨씬 이뻐보이네요ㅋ


아마 저렇게 액정만 커지면 블랙은 가만히 놓고는
 아이폰4인지 아이폰5인지 모르고 화면을 켜봐야 알 겠네요ㅎ


 

 

마지막으로 루머지만 가장 멋지다고 생각되는 아이폰5 예상 목업 입니다.

저렇게하면 실제로는 액정의 끝이 확실히 구분되지 않아서 이상 할 수도 있겠지만 군더더기 없이 정말 깔끔해보이네요.

 

 마무리 지으며

 

아이폰5의 달라진 스펙 디자인예상을 보셨는데요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은 내부 스펙의 몇가지 부분 일 뿐이고 디자인은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위에 말한 것 처럼 스티브잡스의 손에서만 오직 최초로 알 수 있을테니까요.

 

아이폰은 이제 한국의 한 통신사의 독점판매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한국출시는 해외의 다른 나라들과 비슷하게 출시될 것 같구요, 아마 9월이 지나면 아이폰5 출시와 LTE 4G 휴대폰, 갤럭시 S3(미확정)가 발표되어 모바일 시장이 엄청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제 한달 후면 발표될 것 같은 아이폰5...

빨리 공개되서 그간의 무성한 루머와 기대감을 한방에 날려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