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랍의성 IT/유토렌트

유토렌트 utorrent 다운 및 사용방법

밀랍의성 2011. 8. 16. 14:26


 유토렌트(uTorrent)란?

유토렌트는 300kb 내외의 매우 작은 프로그램 사이즈를 자랑하는 BitTorrent P2P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써 멀티 다운로드 및 작은 시스템 점유율, 전송방해시 빠른 재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토렌트 기능

유토렌트의 주요 기능으로는 멀티 다운로드 및 Smart bandwidth 사용, Bandwidth,
스케줄링, UPnP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손쉬운 사용환경을 제공하여 파일 다운을 위해 별도의 설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토렌트 최신버전 받기



※ 유토렌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torrent.com/intl/ko/returning-visitor


 유토렌트 사용법 및 사이트

[ 유토렌트 설치 후 실행화면 ]
 

유토렌트는 파일을 다운받는 프로그램이며 토렌트 파일이 있어야합니다.
토렌트 파일이란 파일의 확장명이 "*.torrent"로 끝나는 파일을 말하며 토렌트 파일은 유토렌트로 파일원본을 받을 수 있도록 주소를 제공하는 파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Bitsnoop 사이트에서 받고자 하는 파일명으로 검색 하신뒤 목록이 뜨면 그 목록을 클릭하시고 오른쪽에 메뉴에 "Download Torrent"를 클릭하시면 토렌트파일이 받아집니다.
 



 그리고 난 뒤 토렌트 파일을 실행시키면 유토렌트가 실행되면서 파일 전송이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기본 저장위치를 설정하실려면 유토렌트 '옵션>설정>디렉토리'에 들어가셔서 경로를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유토렌트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토렌트 파일만 있으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어 가볍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p2p 이기에 그 파일을 받고 있는 사람이 많아야 속도가 올라가며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과정과 완료가 되도 목록을 그대로 남겨두면 다른사람에게 공유가 되는 방식이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밀랍의성 IT > 유토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토렌트 uTorrent 3.0 다운 및 설치방법  (10) 2011.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