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구입하기전 꼭 알아두기 BEST3

밀랍의성 2011. 8. 18. 14:23


 아이패드2 구입전 이것만은 알아두자

첫 출시 후 1500만대가 팔리며 태블릿PC 시대를 연 아이패드.
그 후 아이패드2가 출시되고 사람들은 아직도 아이패드2를 사기위해 많은 것을 알아보고들 계십니다.

아이패드는 태블릿 PC인 만큼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만족도가 천차만별로 다르고, 구입할 수 있는 기기의 종류가 Only Wi-Fi, 3G 모델로 나뉘어져서 있서 구입하시기전에 꼭 알아두셔야할 사항이 좀 있습니다.

아이패드2를 구입할 예정이시라면 아래 3가지 내용을 꼭 체크해주세요.


 첫번째! Only Wi-Fi 모델과 3G 모델

제 생각으론 많은 분들이 여기서 고민을 하실 것 같은데요. 일단 제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Wi-Fi 모델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량이 많고, 금전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굳이 Wi-Fi 모델을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거나 영화, 게임, e-book의 용도로 사용하실 분이라면 굳이 비싼 3G 모델로 꼬박꼬박 매달 돈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의 스마트폰을 가진 분이라면 '핫스팟'이란 기능을 통해 아이패드가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휴대할 수 있으니 아이패드 Wi-Fi 모델도 3G모델 만큼 데이터사용에 자유로울 수 있겠죠?


혹 어떤분은 아이패드가 스마트폰 Wi-Fi를 쓰면 스마트폰 요금이 더 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건 아니구요, 스마트폰의 요금제가 무제한 요금제라면 추가비용은 절대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35, 45요금제라면 아이패드가 사용하는 데이터량만큼 요금이 더 부과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핫스팟'의 단점이라고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심하게 소모한다는 점인데요
꼭 필요할 때만 '핫스팟'을 사용하시고 나머지는 Wi-Fi가 되는 공간을 찾아 가시는게 현명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Wi-Fi가 잘 구축되있으니 Wi-Fi 공간 찾는 것도 어렵진 않습니다.


 두번째! 아이패드2 약정 구매가격

먼저 3G 모델의 약정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약정은 KT 요금제구요, 보시면 알겠지만 저렴하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일단 1G요금의 경우 5일동안 1시간씩 실시간 프로야구를 보면 다 써버릴 수 있는 양입니다.

36개월 약정으로 가면 훨씬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 36개월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아래는 Only Wi-Fi 모델에 Egg3를 결합한 약정 가격입니다.

 

※ Egg3란 Wibro 지역안에 4G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장치입니다.



위에 보시면 24개월약정 36개월할부라고 써져있는데요, 저 말은 Wibro Egg3의 약정기간은 2년이고 아이패드를 36개월 할부로 산다는 말입니다.

즉 Egg3의 약정이 2년후에 끝나도 아이패드 할부를 받기 위해 1년동안 Wibro Egg3를 계속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죠.

Egg3의 2년 약정이 끝나고 해지한다면 1년 남은 아이패드 월 할부금에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니 그냥 36개월 약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Wibro 4G망의 경우 아직 전국이 아닌 주요 시에만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상의 제약이 있지만 3G모델과 가격만 두고 비교해봤을 때는 확실히 3G 요금보다 저렴한건 사실입니다.

통신사 약정보다는 Wi-Fi 모델이 좀 더 경제적이고, 당장 여유가 좀 있다면 Wibro Egg와 결합하지 않고 그냥 아이패드 기계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Only Wi-Fi 구매가격 : 16G 64만원, 32G 77만원, 64G 89만원

 세번째! 아이패드 악세사리
 

아이패드를 구입하기전 또 한가지 신경써줄 사항은 악세서리 부분입니다.
아이패드2가 나오면서 아주 재밌고 혁신적인 제품이 하나 나왔는데요, 바로 스마트커버입니다.

색상도 여러가지에 자석으로 착!하고 쉽게 아이패드와 결합되며 아이패드가 자력센서에 반응해 커버를 덮으면 자동으로 아이패드가 슬립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마트커버는 타이핑하기 편하게 아이패드를 살짝 들어 눞힐 수 있으며 영화를 보기 쉽게 아이패드를 세울 수도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아이패드를 사시는 분들은 거의 필수로 스마트커버를 구입하고 계시는데 스마트커버의 가격이 좀 만만치가 않습니다.
정품 스마트커버의 경우 최저가로 알아보니 3만원대 후반이더군요.

이벤트로 스마트커버를 증정하는 곳도 있으니 따로 구매하시는 것 보다는 사은품으로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네요.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는 바닥이나 책상위에 올려놓고 쓰는데 이런 부분에서 기스를 막기위해 케이스나 보호필름을 부착하는데 드는 비용도 무시 할 수 없구요
아이패드를 이미 구입하신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제품을 구입할 때 드는 비용만큼 악세서리 비용에도 큰 지출이 생긴다고 하십니다.


 마무리 지으며

 

처음에 말씀 드렸다싶이 태블릿 PC란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만족도가 천차만별로 다른 제품입니다.
그냥 멋으로 뽀대용으로 구입하시면 100% 후회하실 거구요, 워드 작업이나 사무용으로 쓰실려면 태블릿 PC보다는 넷북을 권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는 휴대하면서 쓰기에는 불편함이 좀 있구요, 휴대성면을 많이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갤럭시탭을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너무나도 매력적인 아이패드2..
하지만 자신과 맞는 제품인지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소비하시길바랍니다.